큰 성공을 거두려면 변하지 않는 입맛을 찾아야 한다 250526

릭은 이렇게 말했다. “슬레이어와 계약했을 때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었다. 슬레이어로서도 메이저 음반사와의 첫 계약이었다. 내 걱정은 다름 아니라 앨범이 폭발적으로 매진돼 물량을 제때 공급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었다.

원래 나는 가장 극단적인 것을 좋아하는데, 슬레이어의 음악 스타일이 딱 그랬다. 그 개성을 극대화하고 싶었다. 주류 관객을 위해 약하게 조절하면 절대 안 된다고 생각했다. 사람들은 진짜로 열정적인 것을 원한다. 그리고 최고로 열정적인 것은 모든 관객의 취향이 아닐 수도 있다. 가장 훌륭한 걸작은 늘 관객을 갈라놓는다.

예를 들어 어떤 가수가 앨범을 발표했을 때, 이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과 절대적으로 싫어하는 사람들로 평가가 나뉘면, 그건 큰 성공이다. 한 명의 아티스트가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을 한계점까지 밀어 붙였다는 뜻이기 때문이다.”

릭의 이 말은 심오하다. 유행에 부응하는 작품들은 일정한 성공을 거둔다. 하지만 오래 가지는 못한다. 대중의 입맛은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이다. 큰 성공을 거두려면 변하지 않는 입맛을 찾아야 한다.

너무 맵다고 불평하는 사람들을 위해 물을 타면 안 된다. 매운 맛에 열광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해야 한다. 모두가 ‘뭐, 나쁘지 않군요…’ 하는 것보다 ‘아, 너무 좋아요!’ 하는 사람들과 ‘이건 쓰레기네!’라고 하는 사람들이 서로 뜨거운 논쟁을 벌이는 것, 그것이 최고의 히트작이다.

팀 페리스 [타이탄의 도구들 / 토네이도]

모든 사람과 함께 갈 수는 없습니다. 각자가 살아온 배경이 다르며, 습관, 취향도 각자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. 그러므로 모두를 만족할 만한 일은 할 수 없습니다. 나에게 맞는 옷을 찾아야합니다. 그리고 꾸준히 한다면 언젠간 사람들이 먼저 나를 찾지 않을까요?

Pixabay

“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”

Leave a Comment